카테고리 보관물: 생존

솔라나 폰

솔라나 폰(Solana Phone)은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Solana)가 개발한 스마트폰입니다. 솔라나는 고속, 저비용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주로 디파이(DeFi) 및 NFT 같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솔라나 폰은 이러한 블록체인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기입니다.

솔라나 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록체인 통합: 솔라나 폰은 솔라나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어, 사용자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직접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솔라나 모바일 스택(Solana Mobile Stack): 이 소프트웨어 스택은 모바일 환경에서 블록체인 기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만들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3. 보안 기능: 솔라나 폰은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살려 보안성을 강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키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하드웨어 지갑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탈중앙화 앱(DApps) 접근성: 사용자는 솔라나 폰을 통해 다양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금융, 게임, 소셜 네트워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 경험 개선: 솔라나 폰은 블록체인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직관적인 UI/UX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솔라나 폰은 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일상 생활에 가까이 가져오는 시도 중 하나로, 디지털 자산과 탈중앙화 서비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빠르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솔라나 폰으로 비트코인은 거래 할수 있나 ?

솔라나 폰으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솔라나 폰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한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솔라나 블록체인과는 별개의 네트워크이지만, 솔라나 폰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크로스체인 지갑: 솔라나 폰에 설치된 크로스체인(멀티체인) 지갑 앱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rust Wallet, MetaMask 같은 지갑 앱이 이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 암호화폐 거래소 앱: 솔라나 폰에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Coinbase), 크라켄(Kraken) 등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앱을 설치하여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은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합니다.
  3. 탈중앙화 거래소(DEX): 솔라나 블록체인에 구축된 탈중앙화 거래소 중 일부는 크로스체인 거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과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 토큰 간의 거래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en Protocol 같은 솔루션은 비트코인을 솔라나 네트워크로 전송하고 거래할 수 있게 합니다.
  4. 브릿지 서비스: RenBridge 같은 크로스체인 브릿지 서비스를 통해 비트코인을 솔라나 블록체인에 랩핑(wrapped)된 토큰으로 변환한 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비트코인을 wBTC(Wrapped Bitcoin) 같은 형태로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솔라나 폰 사용자는 비트코인 거래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라나 폰은 다양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을 갖추고 있어, 여러 종류의 암호화폐를 쉽게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비료의 종류

비료의 종류 중에서 “요소추기비”와 “복합추기비”는 그 구성 성분과 특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 두 비료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소추기비 (Urea Fertilizer)

  1. 주성분: 요소추기비는 주로 질소(N)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소 (urea) 화합물로, 보통 질소 함량이 46% 정도입니다.
  2. 용도: 질소는 식물의 생장과 발달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잎의 성장과 녹색 엽록소의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요소추기비는 빠른 성장을 필요로 하는 작물에 주로 사용됩니다.
  3. 사용 방법: 주로 물에 녹여서 관수(관개)하거나, 토양에 직접 살포하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4. 장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질소 공급이 빠릅니다.
  5. 단점: 과다 사용 시 토양 산성화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질소가 쉽게 휘발할 수 있어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복합추기비 (Compound Fertilizer)

  1. 주성분: 복합추기비는 두 가지 이상의 주요 영양소(N, P, K)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질소(N), 인(P), 칼륨(K)이 포함된 NPK 복합비료가 대표적입니다.
  2. 용도: 다양한 영양소가 균형 잡힌 비율로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작물의 전반적인 성장과 발달에 유익합니다. 각 영양소는 각각 식물의 다른 생리적 기능을 지원합니다.
  3. 사용 방법: 작물의 필요에 따라 정해진 비율로 주기적으로 사용됩니다. 토양에 직접 살포하거나, 물에 녹여서 관수할 수 있습니다.
  4. 장점: 식물이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공급하여 전반적인 작물 생장을 촉진합니다. 한 번의 시비로 여러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5. 단점: 단일 영양소가 필요한 경우 비효율적일 수 있으며, 특정 작물에 맞춘 비료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조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요약

  • 요소추기비는 주로 질소를 공급하여 식물의 빠른 성장을 촉진합니다.
  • 복합추기비는 질소, 인, 칼륨 등 여러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공급하여 전반적인 생장을 지원합니다.

각 비료의 선택은 작물의 종류, 생장 단계, 토양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비료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이 작물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중요합니다.

비료는 식물의 성장을 돕기 위해 토양에 추가되는 물질로, 주로 영양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료는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비료 종류와 각각의 특징입니다:


1. 화학 비료 (Chemical Fertilizers)

화학 비료는 주로 산업적으로 제조된 비료로, 특정 영양소를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 단일 비료 (Single Nutrient Fertilizers): 하나의 주요 영양소만을 공급하는 비료.
    • 질소 비료 (Nitrogen Fertilizers): 요소(urea), 암모늄 황산염(ammonium sulfate), 질산 암모늄(ammonium nitrate) 등이 포함됩니다. 식물의 성장과 잎의 발달에 중요합니다.
    • 인 비료 (Phosphorus Fertilizers): 인산암모늄(ammonium phosphate), 수퍼인산(superphosphate) 등이 포함됩니다. 뿌리 발달과 꽃, 열매 형성에 중요합니다.
    • 칼륨 비료 (Potassium Fertilizers): 염화칼륨(potassium chloride), 황산칼륨(potassium sulfate) 등이 포함됩니다. 식물의 전반적인 건강과 병충해 저항성을 향상시킵니다.
  • 복합 비료 (Compound Fertilizers): 두 가지 이상의 주요 영양소를 포함하는 비료.
    • NPK 비료: 질소(N), 인(P), 칼륨(K)을 포함하며, 비율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10-10 (질소-인-칼륨 비율) 비료가 있습니다.
    • 복합 미량 요소 비료: 철(Fe), 아연(Zn), 구리(Cu), 망간(Mn) 등의 미량 원소를 포함하는 비료.

2. 유기 비료 (Organic Fertilizers)

유기 비료는 자연에서 얻어진 재료로 만들어진 비료로, 천천히 분해되며 토양의 구조와 유기물을 개선합니다.

  • 퇴비 (Compost): 식물 잔재물, 음식물 쓰레기, 동물 배설물 등을 분해하여 만든 비료. 유기물 함량이 높아 토양 개선에 좋습니다.
  • 거름 (Manure): 가축의 배설물로 만든 비료. 토양의 유기물 함량을 높이고 영양소를 서서히 공급합니다.
  • 녹비 작물 (Green Manure): 특정 작물을 재배한 후, 그것을 갈아엎어 토양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주로 콩과 식물이 사용됩니다.

3. 미량 요소 비료 (Micronutrient Fertilizers)

식물 성장에 필요한 미량 원소를 공급하는 비료로, 보통 화학 비료와 혼합되어 사용됩니다.

  • 철 비료 (Iron Fertilizers): 철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아연 비료 (Zinc Fertilizers): 아연 결핍을 방지합니다.
  • 망간 비료 (Manganese Fertilizers): 망간 결핍을 해결합니다.

4. 액상 비료 (Liquid Fertilizers)

액체 형태의 비료로, 물에 희석하여 사용하거나 관수 시스템에 직접 주입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흡수되어 효과가 즉각적입니다.

5. 느린 방출 비료 (Slow-Release Fertilizers)

영양소가 천천히 방출되어 오랜 기간 동안 식물에 공급됩니다. 자주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 피복 비료 (Coated Fertilizers): 영양소가 코팅되어 있어 서서히 방출됩니다.
  • 시간 방출 비료 (Time-Release Fertilizers): 특정 시간 동안 천천히 영양소가 방출되도록 설계된 비료입니다.

비료 사용 시 고려사항

  • 작물의 필요: 작물의 종류와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다릅니다.
  • 토양 상태: 토양의 영양 상태를 분석하여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합니다.
  • 환경 영향: 비료의 과다 사용은 환경 오염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사용해야 합니다.

적절한 비료 선택과 사용은 작물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발신이 정지되어 있습니다

자급제 사서 기존 폰 유심으로 바꿔 끼웠더니

현재 발신이 정지되어 있습니다.

신상폰으로 변경시 문자가 온다고 하네요.

개인정보 확인 하시면 됩니다.

유심을 다시 기존 본에 끼우고 켜고 다시 빼서 새폰에 끼우면 됩니다.

껐다 켜다 하면 등록 됩니다

다시 안되면

통신사 대리점 가서 해결 해야 합니다.

재활용폐자원 등에 대한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특례

조세특례제한법상 ‘재활용폐자원 등에 대한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특례’ 제도에 따라 중고 자동차를 비사업자인 개인으로부터 사들여 외국으로 수출하는 경우 관할 세무서에 매달 신고하면 매입가액에서 110분의 10(9.09%)을 환급받을 수 있다.

악용

https://www.lawtimes.co.kr/news/51822

중고차 잘 사고 팔기

https://m.blog.naver.com/hdshin7/222921994016

조금만 움직여도 덥고 땀이 나는 현상

조금만 움직여도 덥고 땀이 나는 현상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체질, 건강 상태,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불편하거나 지속되면,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적절한 검사를 통해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남성이 입는 윗옷에는 다양한 종류

  1. 티셔츠: 편안하고 일상적으로 많이 입는 옷으로, 반소매나 긴소매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2. 셔츠: 특히 정장이나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에 많이 사용되는 옷으로, 긴소매나 반소매가 있으며 평소에도 입을 수 있습니다.
  3. 폴로 셔츠: 티셔츠와 셔츠의 중간 형태로, 카지난 스타일이나 조금 더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입을 수 있습니다.
  4. 스웨터: 겨울철이나 쌀쌀한 날씨에 입기 좋은 옷으로, 울이나 아크릴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5. 후드티: 티셔츠와 후드 스웨터의 결합으로, 스포츠 웨어나 캐주얼한 모습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착용합니다.
  6. 재킷: 가벼운 아우터로서, 봄이나 가을철에 입기 좋으며, 가죽, 코튼, 나일론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7. 코트: 주로 겨울철에 입는 외투로, 따뜻한 울이나 털 등의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1. T-shirt: A comfortable and commonly worn garment for everyday use, available in various styles including short-sleeved and long-sleeved.
  2. Shirt: Often used in formal or business casual settings, available in long-sleeved or short-sleeved variations and suitable for everyday wear as well.
  3. Polo shirt: A middle ground between a T-shirt and a shirt, suitable for casual or slightly formal occasions.
  4. Sweater: Ideal for wearing during winter or chilly weather, made from materials such as wool or acrylic.
  5. Hoodie: A combination of a T-shirt and a hooded sweater, often worn as sportswear or for casual outings.
  6. Jacket: A lightweight outerwear garment suitable for spring or autumn, available in materials such as leather, cotton, or nylon.
  7. Coat: Typically worn as winter outerwear, made from warm materials like wool or fur.

These are just a few examples, and there are many other types of upper garments available, allowing individuals to choose based on their style preferences and activities.

T-shirt 넥라인별

  • 라운드 넥 (Round Neck):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넥라인으로, 원형의 넥 디자인입니다. 편안하고 범용적인 스타일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 브이 넥 (V-Neck): V자 형태로 디자인된 넥라인으로, 목을 더 길어 보이게 해주고 여성적이며 남성적인 느낌을 줍니다. 캐주얼한 착용부터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까지 다양한 장면에서 사용됩니다.
  • 크루 넥 (Crew Neck): 라운드 넥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높게 닫힌 디자인입니다. 라운드 넥보다는 약간 더 형식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 스쿱 넥 (Scoop Neck): U자 형태로 깊게 파여있는 넥라인으로, 여성의 친숙한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용 티셔츠에서 볼 수 있지만, 남성용 티셔츠에서도 가끔 사용됩니다.
  • 보트 넥 (Boat Neck): 양 어깨 사이를 넓게 가로지르는 넥 디자인으로, 여성용 티셔츠에서 주로 볼 수 있습니다. 어깨를 드러내어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 피터 팬 넥 (Peter Pan Neck): 작은 반원 모양의 넥라인으로, 주로 여성과 어린이용 티셔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우 귀여운 디자인으로 애정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헨리넥(Henley Neck)은 티셔츠나 긴팔 티셔츠에서 볼 수 있는 넥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이 넥 디자인은 목 부분이 버튼이나 끈으로 조절되는 스타일을 말합니다. 헨리넥은 일반적으로 라운드 넥과 비슷하지만, 목 부분이 조금 더 길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버튼이나 끈으로 닫을 수 있습니다.

헨리넥은 주로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이 넥 디자인은 다른 넥라인들보다는 조금 더 정장스러운 느낌을 주면서도 여전히 편안함을 유지합니다. 또한 버튼을 통해 스타일을 더욱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선호됩니다.

헨리넥은 캐주얼한 일상적인 착용부터 약간 더 격식있는 자리나 비즈니스 캐주얼한 상황에서도 잘 어울립니다. 따라서 많은 옷장에 있는 유용한 넥 디자인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쪽파 는 파의 새끼 인가요?

쪽파는 파와 양파를 교배한 품종으로, 대파보다 맛이 순하고 특유의 향이 적습니다. 쪽파는 대파보다 작고 아담하며, 뿌리 윗부분이 둥글고 볼록합니다. 쪽파는 특유의 매운맛이 있어 파김치, 파전의 재료로 사용합니다.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몽청 한통 사서 홍차티맥 올리면 됩니다.

자몽청(9,900원)

5,700원

자몽 허니 블랙 티 (Grapefruit Honey Black Tea, GHBT)는 2016년에 스타벅스가 국내에서 스타벅스 티바나를 런칭할 때에 출시한 티바나 런칭 기념 프로모션 음료였으나 지금은 고정 메뉴가 되었다.

 레시피

자몽 과즙과 꿀, 그리고 시럽을 넣어서 만든 자몽 허니 시럽 (자몽청)에 HOT은 블랙 티 티백과 자몽 허니 시럽을 스틱으로 저어주고, ICE는 준비된 블랙티에 자몽 베이스를 넣고 흔들어서 섞은 다음에 컵에 옮겨담아서 완성되는 음료이다.

집에서 만들기

자몽 허니 블랙 티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며, 상큼한 자몽과 달콤한 꿀의 조합이 풍부한 향의 블랙 티와 어우러져 특별한 음료를 만듭니다. 다음은 자몽 허니 블랙 티를 만드는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재료

  • 블랙 티 티백 1개 또는 블랙 티 잎 2티스푼
  • 뜨거운 물 1컵 (약 240ml)
  • 자몽 1/2개
  • 꿀 1~2테이블스푼 (기호에 따라 조절)
  • 얼음 (선택사항)

만드는 방법

  1. 차 준비하기: 블랙 티 티백을 찻잔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제조사의 지시에 따라 3~5분간 우려냅니다. 티백을 제거하고 차가 식도록 둡니다.
  2. 자몽 준비하기: 자몽은 반으로 자르고 한 쪽 반은 즙을 짜내어 차에 추가합니다. 남은 자몽은 장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꿀 추가하기: 차가 조금 식으면 꿀을 추가하고 잘 섞어 달콤함을 조절합니다.
  4. 얼음 추가하기: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얼음을 넣어주세요.
  5. 서빙하기: 자몽 조각으로 장식하고 즉시 제공합니다.

  • 자몽 대신 다른 과일(예: 오렌지 또는 레몬)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 더욱 풍부한 맛을 위해 차에 자몽 껍질의 조각을 몇 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껍질에 쓴맛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사용하세요.
  • 차를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해서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자몽 허니 블랙 티는 간단하면서도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조화로 어느 계절에나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립밤, 립스틱, 립글로스


립밤, 립스틱, 립글로스는 모두 입술에 사용되는 화장품 제품들이지만, 각각의 목적과 특성이 다릅니다.

  1. 립밤(Lip Balm): 립밤의 주요 목적은 입술을 보호하고 보습하는 것입니다. 건조하거나 갈라진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고, 바람이나 추운 날씨로부터 입술을 보호합니다. 립밤은 투명하거나 약간의 색이 있을 수 있으나, 색상을 입히는 것이 주 목적이 아닙니다.
  2. 립스틱(Lipstick): 립스틱은 주로 색상을 입히는 데 사용됩니다. 다양한 색상과 마무리(매트, 새틴, 글로시 등)가 있어, 메이크업의 일부로 사용됩니다. 일부 립스틱은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도 하지만, 주로 색상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3. 립글로스(Lip Gloss): 립글로스는 입술에 광택과 볼륨을 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투명하거나 다양한 색상이 있으며, 입술을 빛나게 하고 더 풍부하게 보이게 합니다. 립글로스는 일반적으로 립스틱보다 가벼운 색상과 질감을 가지며, 보습 효과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각 제품은 사용자의 필요와 선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때로는 이들 제품을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립밤을 바른 후 립스틱을 사용하여 색상을 입히고, 그 위에 립글로스를 바르면 입술에 광택과 색상을 동시에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