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감자

기업에서 감자(減資)를 할 때 주주들이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한 채 결정된 감자 비율만큼 주식수를 잃게 되는 것을 말한다. 자본감소의 방법 가운데 하나로서 통상 누적 결손금이 커질 경우에 자본금 규모를 줄여서 회계상의 손실을 털어내는 방법으로 이용된다. 자본금을 줄이되 주주에게는 아무런 보상을 하지 않으므로 자산은 변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형식적 감자라고 하며, 반면 유상감자(有償減資)는 실질적으로 자본금이 줄어들어 실질적 감자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여러 주식을 합해 그보다 적은 수의 주식을 발행하는 주식병합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적자금을 투입하는 기업의 경우 대주주들의 부실경영에 대한 징벌적 수단으로 활용된다. 통상 무상감자가 실시되면 주가하락으로 작용한다.

우렁각시 뜻

원문 : 우렁이각시

가난한 총각이 우렁이 속에서 나온 여자와 금기를 어기면서 혼인했으나 관원의 탈취로 파탄이 생겼다는 내용의 설화에 나옴

가난한 노총각이 밭에서 일을 하다가 “이 농사를 지어 누구랑 먹고살고?” 하자, 어디선가 “나랑 먹고살지, 누구랑 먹고살아.” 하는 소리가 들려 왔다. 총각이 소리가 나는 곳을 찾아가 보니, 우렁이 하나가 나왔다.우렁이를 집에 가져와 물독 속에 넣어 두었는데, 그 뒤부터는 매일 들에 갔다 오면 밥상이 차려져 있었다. 이상하게 생각한 총각이 하루는 숨어서 살펴보았더니, 우렁이 속에서 예쁜 처녀가 나와서 밥을 지어 놓고는 도로 들어갔다.
[출처: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우렁이각시)]

엘리엇페이지 Elliot Page

엘리엇 페이지는 캐나다의 배우, 프로듀서이다. 페이지는 그의 경력 초기에 캐나다의 텔레비전 드라마 《핏 포니》, 《트레일러 파크 보이즈》와 《리제네시스》에 출연하였다. 2005년 드라마 영화 《하드 캔디》를 시작으로 점차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그는 《주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주노 : 성년 또는 5월의 뜻

이후 성별을 바꾸면서 더욱 부각되었다.  그냥 그대로 살지! 예뿐 얼굴 엉망 된것 같은데.